AMD, FSR 4 지원 DirectX 12 게임 85종으로 확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ryzenstore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5-09-11 16:49본문
AMD는 FidelityFX Super Resolution 기술을 확장하여, 기존에 FSR 3.1을 지원하던 게임에 FSR 4 버전을 도입했습니다. 이번 롤아웃은 Radeon RX 9000 GPU용 Adrenalin 25.9.1 드라이버 업데이트와 함께 제공되며, 85개 이상의 PC 게임에서 FSR 4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 개선 사항은 DirectX 12 게임에만 적용되며, Vulkan이나 다른 API를 사용하는 타이틀은 현재 제외됩니다.
FSR 4 통합 요건은 이전 버전보다 엄격합니다. 개발자는 AMD의 기술 문서에 따라 FSR 3.1의 디지털 서명된 DLL을 게임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이 추가 절차는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고, 업스케일링 프레임워크가 모든 지원 시스템에서 일관되게 작동하도록 합니다. 출시 시점에서 AMD는 최소 85개의 게임이 이미 이러한 요건을 충족했다고 확인했으며, 원활한 도입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주요 지원 타이틀로는 F1 2025, Mafia: The Old Country, Hell Is Us, Call of Duty: Warzone, Final Fantasy XVI 등이 있습니다. 또한 AMD는 The Elder Scrolls IV: Oblivion 리마스터, Marvel Rivals, The Alters, Lies of P 등 미래 지향적인 사례도 선보이며, 다양한 장르와 스튜디오가 FSR 3.1을 채택하고 이제 FSR 4로 원활히 업그레이드할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게이머들은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AMD Radeon RX 9000 시리즈 카드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제한은 AMD가 최신 하드웨어와 신기술을 결합하는 전략을 보여주며, 사용자가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현재 아키텍처와의 호환성을 보장합니다. AMD는 새로운 버전이 이미지 품질과 프레임 속도 모두를 개선한다고 주장하지만, FSR 3.1과 FSR 4 간의 구체적인 성능 차이는 게임에 따라 달라집니다.
관련링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